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한마당!!

캐릭터

대회까지 D-DAY

  • 2019. 4. 25 ~ 26
  • 10:00 ~ 16:00
  • 상주시민운동장 외 체육시설

경상북도 장애인체육대회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한마당!!

대회사

제21회
경상북도
장애인체육대회
대회사

만물이 소생하는 따뜻한 봄날, 삼백(三白)의 고장 상주에서『제21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300만 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장애인체육대회는 스포츠로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입니다. 힘든 역경을 딛고 이 자리에 우뚝 선 여러분들에게 존경의 박수를 보내며, 경쟁을 통해 우열을 가리는 것이 아닌 화합을 통해 용기와 희망을 주는 이 대회에서 여기계신 여러분들은 이미 진정한 승리자입니다. 선수 여러분들의 노력과 땀의 결실이 오늘 이 자리에서 한껏 빛나길 바라며, 사랑과 우정, 감동이 가득한 신명나는 대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경상북도는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 포항시 장애인전용 체육센터 완공, 5개 시군(경주, 안동, 구미, 상주, 문경) 장애인체육관 운영, 장애인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 2개소(안동, 영주)가 선정되는 등 앞으로 장애인 체육시설 인프라를 확충하고, 생활체육 프로그램 확대 및 체육지도자 배치·확대를 통해 장애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출 예정입니다. 또한 휠체어 컬링장 라인을 2개소 증설(의성)하여 일반인뿐만 아니라 장애인 연습장으로도 활용할 계획입니다. 많은 장애인들이 체육복지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선수·임원여러분!
이번 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시기 바랍니다. 스포츠를 통한 도전과 성취의 기쁨을 함께 누리시고,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무는 화합의 축제가 되기를 바랍니다.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제21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개최를 다시 한 번 더 축하드리며, 이번 대회를 준비해 주신 상주시와 상주시체육회 및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그리고 상주시민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참가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019년 4월 25일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장
경 상 북 도 지 사

이 철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