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한마당!!

캐릭터

대회까지 D-DAY

  • 2019. 4. 25 ~ 26
  • 10:00 ~ 16:00
  • 상주시민운동장 외 체육시설

경상북도 장애인체육대회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한마당!!

축사(교육감)

제21회
경상북도
장애인체육대회
축사

나날이 푸르러 가는 산과 들의 신록이 눈부신 계절에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행복 도시 상주에서 개최되는 「제21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를 4만여 경북 교육 가족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대회 준비를 위해 애쓰신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상주시와 상주시체육회 등 주관하고 후원해 주시는 단체와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는 각종 국제대회에서 국위를 선양할 국가대표 선수들을 발굴하고, 우리나라 장애인 스포츠의 경기력 향상을 선도해 온 대표적인 대회입니다.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은 이 대회선전을 위해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많은 구슬땀을 흘렸을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과 대화하고, 동료들과 협력하며, 상대방을 존중해왔습니다. 그러니 자긍심을 갖고 당당히 뛰어주십시오. 승패를 넘어 아름다운 경쟁을 보여 주십시오. 여러분은 대한민국 장애인스포츠의 미래입니다.

경북 교육도 장애인의 차별과 수용을 넘어 통합과 자립을 위해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고 진로 및 직업교육 지원을 강화하여 장애 학생들의 사회 참여 역량을 강화시키는 등'장애는 불편하다. 그러나 불행하지는 않다'는 헬렌 켈러의 말을 생각하는 교육행정을 펼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더「제21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를 정성스럽게 준비해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선수단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19년 4월 25일

경상북도교육감

임 종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