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한마당!!

캐릭터

대회까지 D-DAY

  • 2019. 4. 25 ~ 26
  • 10:00 ~ 16:00
  • 상주시민운동장 외 체육시설

경상북도 장애인체육대회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한마당!!

축사(경상북도의회 의장)

제21회
경상북도
장애인체육대회
축사

봄의 향기가 날로 더해가는 아름다운 계절에 삼백의 고장이며 경상도의 뿌리인 상주에서 『제21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3백만 도민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장애인의 권익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시면서 이번 대회를 알차게 준비해주신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및 장애인단체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사회구성원으로서 자기의 역할을 다해 주시는 장애인여러분을 비롯하여 항상 곁에서 헌신적으로 보살펴 주시는 가족, 친지,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도 이 자리를 빌어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함께해주신 장애인 여러분! 그리고 도민여러분!
그 동안 장애인체육대회는 스포츠를 통해 신체적 장애를 극복하고 재활의욕을 북돋우는 동시에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이번 체육대회가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고 당당하게 살아오신 장애인 여러분에게 용기를 심어주고 우수한 선수를 발굴 육성하는 장애인 체육 동호인의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경상북도의회에서도 여러분들의 잠재된 능력을 개발하고, 어려운 환경에 계시는 많은 분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함께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제21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개최를 축하드리며, 대회에 참가하신 선수 여러분들의 선전과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4월 25일

경상북도의회 의장

장 경 식